블로그 이사를 위한 다음뷰 해지, 블로그 주소 변경시 구독자는 어떻게 될까?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기기 위해 재호아빠가 가장 겁났던 것은 짧은 기간이지만 많은 정성을 쏟았던 다음뷰의 주소 변경이었다.

블로그 주소 변경을 위해선 아예 다음뷰를 탈퇴하고 재가입 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고 그 동안의 송고 자료와 구독자들은 리셋 된다는 이야기가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다음 애드박스도 설치 할 수 없고 애드센스도 설치할 수 없는 블로그를  가진 사람으로써 참 답답한 노릇이 아닐 수 없다.

한동안 노력을 하고 또 운이 좋아서 소 채널의 3위까지 갔었던 다음뷰…그냥 날리기엔 너무 아까웠다..

채널랭킹이야 주소를 변경하니 재호아빠가 감수해야 될 부분이라 생각하지만

특히 구독자는 글을 읽어준 분이나 추천해 준 분들의 성의를 봐서라도 그냥 없애기엔 너무 아쉬운 감이 있었다.

 

이에 그냥 다음에 굴복하기엔 너무 아쉬웠던 재호아빠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낸다.

다음은 메일 내용을 그대로 캡쳐한 것이다. 답변 담당님의 이름은 인권보호(?)를 위해 블라인드 처리했다.

 

재호아빠가 보낸 질문 내용이고

 

다음 고객센터로부터 답변 받은 내용이다.

 

내용상으로는 원칙상 블로그 주소 변경은 어려우니 다음뷰를 탈퇴하고 재가입 하던지 다른 다음 아이디로 재가입하라는 이야기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모든 데이터 즉, 송고한 글들과 구독자 정보는 안드로메다로 보내겠다는….

이렇게까지 단호한(?) 결과를 통보받는 재호아빠는 우선 마음을 비우고

재호아빠의 무지를 탓하며 눈을 감은 체 해지를 누르게 되었다.

 

그 결과는

 

 헛~ 구독자가 살아있다.

 

 거기다 블로그를 새로 등록해도….

 

이 결과를 보면 재호아빠가 문의를 너무 이상하게(?)해서 답변을 해주신 분이 헷갈리셨을 가능성이 있던지…

아니면……?

어쨌거나 블로그 주소 변경을 위해 다음뷰를 해지 하더라도 새로운 블로그 주소를 재동록 하는 과정에서는

지금까지 송부한 글만 몽땅 날아가고 구독자는 남는 아주 다행스러운(?) 결과를 남김을 알수있었다.

 

재호아빠가 몸소 체험하고 쓴 이 정보를 원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T.T

(검색을 아무리 해도 저 같은 경우는 없더라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격려의 댓글 한마디 남겨주시고 가세요~! ^^


Posted by [재호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야태자 2012.05.12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이팅입니다. ^^;;

    새로운 주소로 변경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시죠 ^^;;

    좋은 주말 되세요.

  2. DoDo 도도 2012.05.12 16: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갈아탈때 멀쩡하더라구요 ;;

  3. 욱호(몽실아빠) 2012.05.12 1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존에 티스토리 -> 네이버로 변경하신 분들을 보아서 구독자가 없어지지 않는건 제가 역으로 경험해서 알았는데 송고한 글을 다 날아가는군요. 당연한 이야기 이겠네요. 티스토리로 이사오신거 환영합니다.

  4. 닻별이 2012.08.11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정말로 다행이네요!
    다음뷰를 해지해도 괜찮다니~~

  5. (ごεご)乃 2013.02.20 04: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 고객센터분들..

    모르는 부분은 확실하게 알고 나서 고객한테 답을 해줘야 될텐데 말이죠..

    저는 다음뷰 탈퇴 후 재가입을 생각하고있는데..

    랭킹은 얼마 안되지만..가장 아쉬운게 구독 목록이드라구요..ㅎ

    살아 남는다니 다행이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