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제주여행 그 11번째 이야기 제주 성산 맛집 감람원한식마을을 소개합니다.  

 

블로그에서 제주 서귀포 성산 맛집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블로그에서 성산 맛집으로 검색해 보시면 도대체 어느 집을 가야할 까 고민이 될만큼 엄청난 블로그 포스팅이 올라오기 때문이죠...^^

 

세상사 의심만 가득찬 재호아빠는 과연 저집이 맛있을까 라는 삐뚫어진 생각을 하곤 합니다. 이렇게 살면 안되는데...ㅎㅎ (그런데 최근에 검색을 다시해보니 여전히 그집들이더군요...ㅎㅎ 경쟁이 너무 치열해요.....-.-;)

 

성산 일출봉의 유명세 때문일까요......하여간 배고픈 재호아빠는 눈 딱~ 감고 저 뒤쪽 페이지를 클릭해 봅니다.

 

그 때 눈에 뜨인 한 집...그집이 감람원한식마을 입니다. 감람원한식마을은 그렇게 화려하거나 큰 도로가에 있거나 관광지 바로 옆에 있는 집은 아닙니다.

 

하지만 재호아빠가 맛집으로 추천하는 까닭은......쓰다보니 이상하네요... 맛집 추천하는데 이유가 있나요..그냥 맛있고 거기에 싸면 최고 아니겠습니까.

 

서귀포 성산 일출봉으로 가시는 분들은 흔한 맛집에 지겨워 지셨다면 감람원한식마을 추천해 올리겠습니다.

 

 

아이와 제주여행 감람원한식마을 이야기 시작해 보겠습니다.(먹는데 바쁘고 밤이 늦어 사진이 좀 적어요....^^)

 

 

감람원한식마을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235-3

 

전화번호 : 064-784-7567 (가시기 전에 전화 꼭 해보세요)

 

영업시간 : 애매한테 아침식사도 되고 저녘도 되지만 저희가 갔을 때는 8시 전에 문을 닫으시더군요. 그리고 일요일엔 쉬십니다.....어쨋거나 전화 미리 해보고 가세요. 제주도는 이번에 경험해 보니 대형 영업점이 아닌 이상 전화 꼭 해보셔야 합니다.

 

 

저녘시간을 훌쩍 넘긴 7시경 겨우 찾은 성산 맛집 감람원한식마을......몇일간의 경험으로 우선 전화를 했습니다.

 

'영업 하시나요?'

 

8시까지는 하신답니다.

 

냉큼 숙소에서 서귀포 성산으로 향해봅니다.

 

겨우 도착한 감람원한식마을....왠걸....불이 꺼져 있습니다. T.T

 

날씨 때문인지 주위의 식당은 불이 다 꺼져 있고 열심히 왔는데 그냥 갈 순 없다 싶어 전화를 드렸더니 친절한 사장님 들어오랍니다.

 

들어갔더니....썰렁~ ㅎㅎ

 

넓은 공간을 셋이서 차지했네요....

 

그래도 염치불구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많이 시켜 많이 먹고 싶었으나 재호씨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감람원한식마을 정식을 시켰네요.

 

 

 

이미 영업은 끝난 시간이었고 저희를 위해 정리를 하신 주방에서 다시 음식을 해주시네요.

 

다시 한 번 사장님 감사드립니다.

 

감람원한식마을의 가격은 제주도라는 걸 가만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백반정식이 6,000원, 나머지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도 저렴한 편입니다.

 

 

 

'아빠....전 배가 고파요. 이렇게 젓가락만 빨게 두실건가요?'

 

조금만 참거라 아들.....이제 곧 음식이 나온단다.

 

 

 

빠르게 준비해 주신 밑반찬 들입니다. 기대 이상의 종류라 잠깐 놀랐지만 의연하게(?) 대처했습니다.

 

 

 

깻잎...맛있었구요....당연히 제주의 각종 김치는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단순한 밑반찬에서 그 집의 진수가 나타나는 법이죠.

 

 

 

 

10여가지 이상의 반찬이 나왔는데요...

 

저중 계란 프라이는 재호씨를 위해 특별히 아주머니가 주신 듯 합니다. 주 메뉴는 가운데 제육이었구요....두루치기라고 부르는가요?

 

 

 

드디어 재호아빠의 앞에도 밥과 국이.....

 

 

 

제주 성산 맛집 감람원한식마을은 재호아빠가 평가하기에 백반정식은 아침식사로 아주 훌륭...아니 과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밑반찬이 이정도면 굉장히 훌륭할거라 생각해 봅니다. 검색을 해보니 많이는 아니지만 다녀오신 분들의 평이 아주 좋더군요....(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라 좋습니다..^^)

 

가격이 6,000원이면 아주 훌륭하지 않나요?

 

재호아빠도 재호엄마도 아주 만족스럽게 식사를 했습니다. 사장님을 도와 챙겨주신 아드님 같던 두 분도 아주 감사합니다.

 

재호씨도 아주 만족스런 식사를 마쳤네요.....

 

'어~~~ 엄마..저 배가 좀 부른거 같아요....'

 

 

 

나오는 길에 찍은 감람원한식마을의 사진.....저는 왜 이런집이 좋은 걸까요....ㅎㅎ(재호엄마 미안~!)

 

 

 

배는 고프고 대부분의 음식점이 문을 닫은 위기상황에서 제주 성산 맛집 감람원한식마을에서의 저녘 식사는 아이와 제주여행을 마치고도 오래 기억 될 듯 합니다.

 

제주 성산에 가셔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감람원한식마을 재호아빠가 완전 추천해 봅니다.

 

 

이제 아이와 제주여행 3일차도 저물어 가네요. 내일부터는 날씨가 맑답니다.

 

재호아빠가 무리해서 일정을 좀 길게 잡기를 잘한 듯 하네요.

 

다음 아이와 제주여행 12편 부터 맑은 날시의 제주를 보여드릴 수 있어 좋습니다.

 

이상 아이와 제주여행 함께하기 중인 재호아빠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도장 꾸욱~ 부탁 드려요~!

 

sponsored by 장모님


Posted by [재호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랑가재 2012.05.14 1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식은 저도 좋아해요.ㅎㅎ

    • [재호아빠] 2012.05.14 1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깔끔한 한정식 저도 제일 좋아합니다. 아이들도 한식 입맛으로 적응 시켜야 하는데 참 어렵네요....^^

      그나저나 소셜댓글에선 왜 글이 안써지는지...아래쪽에 와서 글을 쓰네요...티스토리 너무 배울게 많네요..ㅋ (아래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을 해야하는군요...티스토리만 로그인 하면 안되나봐요...ㅋ)

  2. 조똘보 2012.05.14 2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백반 잘하는 집이 정말 맛있는 집인데
    또 막상 찾아보면 백반이 다 그만그만해서 제대로 잘 하는 곳 찾기는 어려워요

    • [재호아빠] 2012.05.14 2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요...밥 한공기와 밑반찬으로 사람 마음을 잡기가 쉽지 않죠...^^
      이집은 그래도 추천 드립니다. 밥 한공기 더 시켜 먹었어요...ㅋ

  3. 수파맘 2012.05.15 0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비타민 재방보니까 브레인 푸드로 `고기`를 추천하더라구요..
    그거 보면서 재호씨 생각났어요...
    귀요미 똑똑한 재호씨~!!! 고기 많이 사주세효!!!! ^^

  4. 수작[手作] 2012.05.16 03: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호씨의 젓가락 물고 있는 사진이 언제 줄꺼야?? 하고 묻는 듯 보입니다. ^^
    메인 사진 선택이 아주 탁월합니다. ^^
    그나저나 전 왜 이곳 티스토리 사진이 더 이뻐보일까요?? 분명 같은 사진일텐데 말입니다.
    더 선명해보인다고 해야할까요?

    • [재호아빠] 2012.05.16 1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테두리 때문일까요....ㅋ
      제 모니터가 옛날꺼라 구별이 거의 힘듭니다.

      사진을 좀 잘 찍고 싶은데 모니터가 큰 영향을 주네요...
      공부할게 많습니다.

      수작님 티스토리는 언제쯤 가동 될까요...
      아직도 연구중이긴 한데

      멀티 포스팅의 단점이 사진의 퀄리티가 엄청 낮아 집니다. 저한테는 좀 치명적이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