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호씨와 함께한 아이와 제주여행을 소개합니다. 아이와 제주여행을 함께하기란 참 어려운 점이 많지만 더 넓고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고생한 엄마에게 선물하기 위해 제주여행은 아빠가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몇 편이 될지는 모르지만 포스팅을 보는 많은 엄마,아빠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동시에 제가 챙기거나 놓쳤던 아이와 제주여행을 함께하기 위한 준비사항들도 번외로 포스팅 하려하니 참고하세요.

(저가항공사 및 예약, 숙소예약, 모바일 할인 쿠폰, 제주여행지도, 교통 등을 계획중입니다.)

아이와 제주여행 함께하기 #1 : 제주여행의 시작 김포공항

재호씨에게 비행기를 보여주겠다는 단순한 아빠의 생각이 제주여행까지 커져버렸습니다. 김포공항 전망대에서 비행기를 보여주고 '비행기'라는 단어를 확실히 알게 된 재호씨가 기특한 재호아빠는 처음에 웃자고 시작했지만 죽자고 제주여행까지 가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제주여행 경험자인 재호엄마의 진두지휘 아래 처음 제주도에 가보는 재호아빠는 무조건 OK~! 를 외치며 사령관이신 재호엄마의 지휘를 따르게 됩니다.

재호엄마는 재호아빠가 획득한 제주관광지도를 바탕으로 숙소를 잡고 재호씨를 위해 가봐야 할 관광지를 체크합니다.

여기서 첫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재호엄마 : 시계방향으로 돌아? 아니면 반시계방향으로 돌아?

재호아빠 : 포커순인지 고스톱순인지 묻는거야? 아무 방향으로 돌면 안되나? 포커가 좋아? 고스톱이 좋아?

좋은대로 해.....아니면 중심부에 진지를 구축하고 영토확장에 나서던지....-.-;

이런식으로 대화가 진행 되는게 가끔은 신기하기도 합니다.....^^

어쨋거나 저가항공부터 대형항공사를 검색해서 갈 수 있는 날짜에 항공티켓을 예약하고 숙소도 예약하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제주여행을 계획해 봅니다.

그 다음 생각해 보셔야 할것이 날씨인데.......T.T

직장에서 업무중인 재호아빠게 재호엄마가 보내준 날씨 정보.....-.-;

놀랍게도 출발하는 날부터 4일 연속 비가오고 돌아오는 날만 자비를 베풀어 주시는군요....-.-;

제주여행을 가 있는 내내 비가 오거나 흐리다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예약은 완료됬고 휴가도 받아둔걸.....갈 수 밖에요....날씨확인 미리미리 해보세요....ㅋ

기상청을 믿으시구요......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평소처럼 기상청을 불신하고 갔습니다...ㅋ

재호엄마도 제주도의 날씨는 변화무상하다며 괜찮을거라고 다수의 경험자인 자신을 믿으라더군요....

드디어 결전의 그날....재호씨네 가족은 처음에 3박 4일로 계획했다가 한번에 끝을 보자는 생각으로 4박 5일의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출발일은 목요일 아침이었습니다.

새벽에 부지런히 일어나 재호씨를 꽃단장 시키고 김포공항으로 출발합니다.

나중에 설명 드리겠지만 장기 주차비나 공항버스 이용료나 거의 같아서 차를 가지고 갔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2층에 티켓팅 하는 장소가 있는데요 재호가족은 알뜰여행을 위해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려고 했으나 항공권이 없어 갈 때는 저가항공사인 이스타항공을, 올때는 럭셔리(?)하게 대한항공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출발 하루전 검색을 하니 돌아올 때 항공권이 짠~ 하고 보였지만 대범한 재호아빠 그냥 하자고 재호엄마를 설득.. 올때는 재호씨를 비싼 비행기도 태워주기로 했습니다.

여행 가시는 분은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체크 하시면 저가항공사에 분명 항공티켓이 나올겁니다.

역시 저가항공사라서 그런지 우측 구석에 탑승수속 프런트가 있더군요...서러워라....

하지만 이스타항공을 선택해서 좋은 정보도 얻을 수 있었으니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었습니다.

 

좋은 정보란 바로 이 제주관광지 입장권 할인판매~! 바로 이스타 항공 발권 프런트 뒤쪽에 있었는데요 재호아빠와 엄마도 이런 곳이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사실 제주여행 관광명소를 입장하기 위해 제주모바일 할인쿠폰으로 거의 모든 것이 해결되긴 하지만 조금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티켓도 이곳에서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미리 아이와 제주여행 할 곳을 정하시지는 않았다면 제주 모바일 할인쿠폰은 필수가 될거고

정하지 않으셨거나 정하셨다해도 이곳 제주관광안내센터로 한 번 들리셔서 미리 구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두가지만 있으면 입장료 할인을 위해 더 이상 준비하실 것은 없습니다.

잠시 몇군대 할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중에 재호씨와 함게 간 곳이 당연 포함되 있겠지요. ^^

 

아...건강과 성박물관은 아닙니다...*^^*

그리고 티켓을 산다해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환불 100%이니 걱정 마시고 구입하세요.

재호씨 가족도 못간곳이 한군대 있었는데 도착해서 환불 받았답니다.

 

이곳은 1층입니다. 갑자기 왜 1층으로 내려왔냐구요? 다른게 아니라 공항버스 정보를 살짝 드릴려고 워프~ 했습니다.

1층 공항내 우측 끝부분에 있는데요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제 잠시 잊었던 재호씨는 뭘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평소보다 너무 일찍 일어난 재호씨는 많이 피곤한가 봅니다. 아이와 제주여행에서 당연하겠지만 가장 큰 부분은 아이의 컨디션 조절입니다. 사실 아무리 건강한 재호씨라 할지라도 제주여행 도중 진상의 진수를 보여주는 바람에 아빠, 엄마가 고생을 좀 했습니다.

재호씨는 좀 졸린가봐요.

 

하지만 탑승을 위해 이스타항공 탑승구로 이동한 재호씨..비행기를 보자 번쩍~ 정신을 차리고는 비잉기~ 비잉기~를 외칩니다.(저가항공사라고 탑승구도 제일 먼 곳에 있어요....또 서럽습니다...T.T)



 

한참을 구경하던 재호씨...아침겸 간식을 먹구요...

 

이런 우유쯤이야 숨도 쉬지않고 원샷이죠.....

 

우유 모델 하면 안될까요? ㅎㅎ (이런 아들바보 아빠 같으니...ㅋ)

 

한손에는 빵을 움켜쥔채 다시 비잉기 구경을 합니다.

 

자...이제 탑승을 해볼까요? 아침 일찍 일어나 짜증 한번 내지 않던 재호씨...과연 이상태가 유지될까요?

생애 첫 비행기를 타는 재호씨의 모습입니다.

처음엔 이러더니 굉음을 울리며 이륙을 하자 표정이 굳어버리더군요...ㅎㅎ

 

 

생애 첫 기내서비스도 받은 재호씨와 엄마, 아빠는 제주도에 도착을 합니다.

 

역시나 신은 재호가족을 도와주지 않는군요....비가 내립니다....하지만 이건 약과였죠....거의 태풍급 날씨가 기다리고 있었으니...

 

제주도에 도착한 재호씨...내리자 마자 뛰기 시작합니다.

 

자...재호씨와 함께한 제주여행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재호씨와 함께 제주여행 내내 뛰어다녀 봅시다~!

 

이상 아이와 제주여행 함께하기 #1 : 제주여행의 시작 김포공항 이었습니다.

너무 짧다구요? 저도 제주여행 시작도 안한채로 끝내서 저도 아쉽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불꽃 포스팅 하겠습니다.

sponsored by 장모님


Posted by [재호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5.10 0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