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갈만한 곳 경기도 성남시 분당 한마음복지관 도서관을 추천합니다.


평소에 재호씨를 데리고 갈만한 곳의 부족함을 느끼던 재호엄마가 새로 찾은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 한마음복지관을 소개하겠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인데요 재호아빠가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동안 재호씨는 친구들과 몇 번 방문을 했나봅니다. 그래서 연휴를 맞이하여 재호아빠도 같이 출동~! 재호씨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과 갈만한 곳 한마음복지관 도서관에서의 재호씨와의 하루... 가까이 계시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22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170-1)

전화번호 : 031-725-9500 

홈페이지 : http://www.woorimaum.org/

주차 : 지하주차장이 아주 넓습니다. 그리고 제가 간 날은 주차비를 안받았는데 평소에도 무료인 듯 했습니다.


한마음복지관 위치



우선 알려드릴 건 성남시 한마음 복지관은 장애인 복지시설입니다. 재호아빠도 가서야 알았는데 꼭 장애인 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니구요 원하는 모든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장애인 분들에겐 더 많은 혜택을 드리지요.


아이들이 어릴 때 부터 함께 어울려 같이 살아가는 사회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으로도 아주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재호는 아직 어리지만요....가까이 사는 한은 자주 들려서 편견없이 다양한 분들과도 같이 어울려 사는 사회를 알려주고 싶습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으로 출발해 보겠습니다.

우선 주차를 하고 나면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교육, 여가, 재활, 레포츠, 복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 해 보세요. 오늘 재호씨는 도서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한마음복지관


재호야 어젯밤 엄마,아빠가 자는 동안 혼자서 뭘 한거니? 다크서클이 발끝까지 내려앉았구나....

'훗~ 비밀이예요~!'


한마음복지관


재호씨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지하일층 수영장에 와 있습니다. 재활을 겸한 수영강습을 하는 곳인데요...물론 일반인들도 자유수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호아빠도 수영을 안한지 오래되어 운동을 해야하는데 생각을 좀 해봐야겠군요...


한마음복지관


신규프로그램들에 대한 소개입니다. 비회원을 위한 자유수영도 있고 자유헬스도 있습니다. 비용이 오르긴 했지만 회원 가입이 아니니 비싼 편은 아니군요.  그외에 체육관에서의 레포츠 교육 안내도 보입니다.


한마음복지관


꼭 장애인만을 위한 시설이 아닌 모든 시민들을 위한 시설임을 알 수 있겠더군요.


한마음복지관


1층 입구 쪽에 있는 휴게실입니다. 커피 같은 음료도 판매하는데요..굉장히 싸답니다. 커피 한잔에 1,500원에서 2,000원 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넓고 조용하니 재호만 조용히 해준다면 들릴만 하네요..


한마음복지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도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시간이 지나버렸네요...이런 홍보가 한마음복지관을 더욱 발전시키고 많은 분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겠습니다.


한마음복지관


재호가 운동을 하고 싶어하는군요. 항상 보시는 모습이겠지만 오늘도 뛰기 시작합니다. 다행이 다른 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아서 민폐는 드리지 않았네요....


한마음복지관


'아싸~! 뛰는건 왜이리 즐거운건가요....?'


한마음복지관


구석구석 이러 휴게 공간이 많았습니다. 한마음복지관은 공간을 알차게 배분해 두었더군요. 

재호엄마는 왜 저기서 폼을 잡고 있는지...-.-;


한마음복지관


고객에게 감동주는 행복충전소! 이 문구는 해석이 좀 애매한데 고객이라니 좀 이상하더군요..복지시설인데....해석을 좀 달리하면 좋겠습니다.


한마음복지관


오늘의 최종 목적지 한마음복지관의 한마음도서관(입력교정실,도서녹음실,정보화교육장) 입니다. TV에서나 볼 듯한 큰 창에서 밝은 빛이 들어와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책들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장애인 분들을 위한 업무와 정보제공이 주된 곳이긴 한데 아이들을 위한 자료와 책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한마음복지관


룸도 있어서 각 방마다 아이들이 좋아할 공간으로 꾸며 놓았구요....뽀로로 친구들도 보이는 군요.  이 공간들은 책을 볼 수도 있고 교구도 있어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에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마음복지관


한마음복지관


우선 한마음 도서관 모습을 보겠습니다. 관리해 주시는 분의 모습이 찍혔군요....^^  다양한 아이들의 책들이 구비되 있었습니다.


한마음복지관


한 어머니가 아이들을 데리고 와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계시는군요. 조용히 앉아서 독서하는 습관은 어릴때의 교육이 정말 중요한 듯 합니다.


한마음복지관


일반 도서 및 점자책도 대여할 수 있었는데요 장애인 분들을 위한 점자책이 많이 보유되었으면 하네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정부의 시책이 따라야 겠습니다.


한마음복지관


굉장히 큰 창문들이 있어 인공조명보다 밝은 햇빛을 이용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의 설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마음복지관


아이들을 위한 책이 많았는데 책읽는 습관을 위해 자주 자주 가봐야겠네요. 눈이 불편한 아이들을 위한 책도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한마음복지관


한 걸음만 밖으로 나가면 이런 작은 공원도 조성되 있었습니다. 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반짝이는 햇빛을 받으며 아이들이 둘러 앉아 재잘되는 모습이 상상되는군요.


한마음복지관


도서 대여와 정보를 제공해 주시는 곳이네요..마침 관리하시는 분이 책정리를 하시는 동안 한 장 찍었습니다. ^^


한마음복지관


도서관에서 꼭 지켜야 할일을 붙혀두셨는데요 여러가지 공공예절에 대해 적어두었습니다. 재호에게도 얼른 설명해 주고 싶네요. 10번 장애인과 아이가 함께하는 곳이라는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마음복지관


들어오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왼쪽에 보이시는 손소독기가 있어 위생에도 정말 많은 신경을 쓰셨더군요.


한마음복지관


재호아빠가 보고 놀랐던 한마음충전소 입니다. ^^ 아이들이 앉아서 편하게 책을 읽도록 붕붕카를 마련해 두셨습니다. 타고 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그자리에서 읽는 것이지요. 재호씨의 탑승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아주 좋아했습니다.


한마음복지관


엄마와 함께 독서에 심취하고 있는 재호씨입니다. 요즘들어 책에 관심이 부쩍 많아져 아들 바보 재호아빠는 굉장히 기뻐하고 있습니다.


한마음복지관


시계도 돌려보구요....이런 아이들이 좋아하고 교육적인 책들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재호씨처럼 어린 아이부터 좀 큰 아이들까지요....


한마음복지관


한마음도서관의 붕붕카를 탄 재호씨의 모습입니다. 소리가 안나서 조용히 운행 되구요 재호씨처럼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듯 합니다.


한마음복지관


아직 글을 모르는 재호씨는 붕붕카 타기에만 열중하는군요. '도서관에 왔으면 책을 봐야지 재호야~!'


한마음복지관


그래서 재호네 가족은 놀이 및 책을 읽을 수 있는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쌓기 놀이를 하는 재호씨네요...


한마음복지관


한 개, 한 개 장인 정신으로 쌓아보더니....


한마음복지관


한 방에 훅~ 아직도 파괴본능이 더 강합니다. ^^


한마음복지관


이번엔 퍼즐에 도전해 봅니다. 아직 혼자서는 무리랍니다. 놓아야 하는건 아는데 맞추는 건 어려운 일이지요.....


한마음복지관


엄마의 도움으로 그림을 맞춰 보네요. 언젠가는 혼자서도 척 척~ 할 수 있는 날을 아빠는 기대해 봅니다.


한마음복지관


다 맞추었군요. 잠시 뿌듯해 하더니만....


한마음복지관


역시 블록처럼 퍼즐도 한 방에 훅~! 뛰느 것만큼 좋아하지는 않는듯 해요....한참을 이렇게 재호씨는 교육적인 활동을 했답니다. ^^


한마음복지관


갑자기 재호씨가 발을 들어 보여주는군요....'재호야 발이 왜그래?' '훗~ 신발을 벗고 붕붕카를 탓어요~!'


한마음복지관


이렇게 꽤 오랜 시간을 재호씨네 가족은 성남시 분당 야탑동에 있는 한마음복지관에서 즐겁게 보냈답니다. 홈페이지를 잠시 보니 장애를 가지신 분들과 아닌 사람들이 함께하는 새로운 복지모델을 목표로 성남시가 지원하고 분당우리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지역주민과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전문기관이랍니다. 더 많은 소통과 발전이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성남,분당,판교,용인 등 가까이 사시는 분들은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 재호아빠가 추천드리니 한 번 방문 하셔서 아이들과 책도 읽고 교육도 같이 하는 좋은 시간 함께 하세요.


소개가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도장 꾸욱~ 한 번 주고 가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3동 | 성남시한마음복지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재호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랑가재 2012.06.07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역시 도시는 문화혜택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군요.
    읽을 책도, 놀이 공간도 너무너무 잘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 [재호아빠] 2012.06.08 0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요한 건 찾아다녀야 한다는 거죠....부지런한게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아이를 위해 부지런만 하다면야 어디에서나 방법은 나올거 같습니다...